천재교육·천재교과서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시대 교육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AI 디지털교과서를 비롯한 최첨단 에듀테크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천재교과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 AIDT의 특장점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재교과서의 AIDT가 전시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은 연일 많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박람회 첫째 날인 13일, 미래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모인 관람객들은 천재교과서의 AIDT를 체험하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실제 천재교과서의 AIDT는 박람회 내내 큰 관심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AI 디지털교과서 검정 심사에서 가장 많은 교과서를 합격시킨 만큼, 높은 수준의 완성도와 편리한 사용성으로 호평을 이끌어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는 수업 재구성, 수준별 수업, 평가 지원 등 AIDT에 관한 질문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내년 도입을 앞둔 AIDT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교사의 수업 관리 효율성 및 학생의 학습 생산성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였다. 특히, 천재교과서의 AIDT가 교사에게는 '효율적인 수업 운영 도구'를, 학생에게는 '개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드러냈다.
과목별 수업 시연도 진행되었다. '실시간 모니터링', '학습 보상 시스템' 등 학습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소개되었으며, 수업의 전 과정에 걸친 AIDT 활용 방법이 구체적으로 설명되었다. 이와 함께 천재교과서는 과목별 'AI 디지털교과서 수업 가이드'를 제공하여, AIDT의 기능과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박람회를 찾은 한 관람객은 “AI 디지털교과서가 실제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 궁금했었는데, 직접 체험해 보니 기대가 더 앞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관람객은 ”집중 학습 모드나 수업 모니터링 기능으로 보다 효율적인 수업 운영이 가능할 것 같다”라며, 기능과 편리성 측면에서 깊은 인상을 전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원문 :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