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AIDT

공지&기사

기사
2024.11.05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 'AI 독서 코칭', 1:1 맞춤 책 읽기 서비스로 문해력 책임진다



[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문해력 향상의 정석으로 여겨지는 '독서'. 어휘력, 독해력, 표현력의 종합적인 언어 능력을 길러주는 독서는 그 자체로 견고한 문해력의 기반이 되어준다. 

43년 전통의 교육 전문 브랜드 천재교육은 문해력 발달을 위해 'AI 독서 코칭'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AI 독서 코칭은 기본적인 교과 학습 외 독서 활동으로 문해력을 향상하고 싶은 경우 적합하다. 밀크T 초등의 AI 독서 코칭에는 에듀테크 기술의 선두주자 천재교과서가 보유한 '학습 컨텐츠 추천 시스템(특허 등록번호 10-2510994)'이 접목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학습 컨텐츠 추천 시스템은 개별 학습생을 위한 1:1 맞춤형 컨텐츠를 추천해 주는 기술로, 학습자에게 필요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해당 기술이 접목된 AI 독서 코칭 역시 맞춤형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독서 능력을 길러준다고 알려졌다. 밀크T 학습생들은 AI 독서 코칭에 대해 “균형 잡힌 독서 습관으로 문해력을 길러주는 서비스'라고 평가한다.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추천해 주기 때문에 독서 경험을 풍부하게 해준다”라는 것이다.

실제 AI 독서 코칭에서는 '독서능력 진단평가'에 따른 맞춤 독서 솔루션으로 독서능력을 기르는 것이 가능하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독서능력 진단평가에서는 △어휘력 △이해력 △추론력 △비판·종합 능력의 영역별 진단 결과를 분석하여 주며, 분석 결과에 따라 나만을 위한 추천 독서 방법을 제안하여 준다. 또한 '1:1 맞춤 추천도서'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독서 능력을 고려하여 영역별 1권씩, 총 4권의 추천 도서 목록이 제공되는 것이다. 1:1 맞춤 추천도서는 별도의 학습 포인트(CUP)의 소진 없이 책 읽기가 가능하며, '한석봉', '지킬 박사와 하이드', '안네의 일기' 등 국내외 필독 도서 중 나의 학년과 독서능력에 맞는 추천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책을 읽는 도중에는 '용어사전', '백과사전', '질문하기'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밀크T는 학습 중 발생하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유용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어려운 용어를 즉시 확인하고, 질문을 통해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 보다 깊고 폭넓은 지식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밀크T 초등은 독후감 양식은 물론 독서 전/중/후 활동으로 구성된 '독서논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내 손안의 '천재도서관' 등 맞춤 독서 활동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기도 하다. 독서 능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서비스는 밀크T 무료체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밀크T 초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무료체험 시 '학습 전략서'와 '학습 전략 특강'이 특별 혜택으로 제공된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원문 :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3059